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루펜 음식물처리기 상세 스펙 및 사용 후기

루펜 음식물처리기 상세 스펙 및 사용 후기


[상세 스펙]


상품명: 루펜 음식물 처리기
모델명: SLW 01
정격전압: 220V/ 60HZ
소비전력: 송풍 10W-표준 130W
규격: 270mm(W) X 275mm(D) X 350 mm(H)
중량: 박스 포함 ABT. 7.5KG
처리방식: 온풍 공기 순환건조방식
처리용량: 5L(바구니 사이즈) 1일 1KG, 1회 권장 투입량 150~300G
상품 구성: 본체+바구니+탈취 필터+탈취 필터 케이스+매뉴얼
색상: 핑크, 퍼플, 화이트, 민트


"최대 1/5까지 부피 감소"

루펜은 음식물 쓰레기를 비위생적으로 방치하지 않고, 음식물 쓰레기를 자주 버리러 가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한  음식물쓰레기 전용 휴지통 개념입니다. 작동 중 음식물 쓰레기가 생기면 도어를 열고 넣어주면 됩니다.

루펜만의 스마트한 온도조절 시스템과 공기 순환 건조방식으로 내부 온도가 50도가 되면 자동으로 히터의 전력을 차단하고 팬으로 내부 공기를 순환시켜 줍니다. 공기 순환 건조방식으로 내부 온도를 최대 효율적으로 보존하며 음식물을 전조 시켜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줄입니다.

"간편한 원터치 작동방식"

열고- 넣고-닫고-버튼-끝! ON/OFF 원터치 작동입니다. 버튼 하나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전원이 ON이 되면  OFF를 누리기 전까지 끊기지 않고 건조기능이 작동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넣은 후, 버튼 한 번만 눌러주세요. 사용자를 더욱 불편하게 만드는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들과 다르게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리스탠딩형 원하는 위치에 설치"


주방 어디서든 사용하기 쉬운 위치에 설치하면 됩니다. 단순히 코드만 꼽으면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방 동선에 맞게 원하는 위치에 설치 가능합니다.

"손쉽게 처리하는 음식물 쓰레기통"

악취제거 활성탄 필터로 음식물이 건조될 때 생기는 악취를 필터링하여 깨끗한 공기로 배출합니다. 필터 교체 기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상이합니다. 3~6개월 사이에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향기 강한 음식은 1차로 물에 헹궈준 후에 건조하면 더욱 좋습니다. 싱크대 배수구에서 헹궈진 음식물 쓰레기를 바로 옮겨 건조하면 됩니다. 처리용량을 상회하고 냄새가 강렬한 음식을 처리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나 음식물을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하고 넣어 주시면 필터의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효율적인 전력량"


하루 24시간을 틀어놔도 달에 최대 3,380원! 시간당 평균 90W 사용기준 24시간 30일 사용 시 약 3,380원 정도 예상되며, 음식물 양에 따라 최소 50W까지도 감소되며, 송풍 모드 시 10W까지 전력이 감소됩니다.


[제품 사용 후기]


음식물쓰레기에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분쇄형, 미생 물형, 건조형이 있습니다. 분쇄형은 환경오염 때문에 그리고 미생 물형은 관리가 어려울 것 같아 손쉽게 사용하 능한 건조형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건조형도 고가 제품은 70~80만 원대로 구입이 가능한데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고민하다 루펜 음식물처리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일단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스트레스에 해방되었습니다. 특히 여름철 초파리에 스트레스고, 음식물쓰레기 버리로 가는 것이 매주 고역이었으나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를 통하여 이런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고가에 제품 대비 아쉬운 점은 있겠으나 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방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소음이 조금 들리는 점과 부엌의 부피가 조금 크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장점을 충분히 상쇄시키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가의 음식물처리기가 부담스러우신 경우 사용해볼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